향긋한 커피향기 속으로 빠져들다! > 문화

본문 바로가기

문화 목록

향긋한 커피향기 속으로 빠져들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문사 작성일19-12-03 10:19 조회226회 댓글0건

본문

10월 3일부터 10월 6일까지 4일간 강릉 커피 축제가 강릉 아이스 아레나 및 안목해변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강릉문화재단 등이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2009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1회를 맞이했다. 또한 강릉자원순환운동본부와 함께하며 강릉 커피 축제장 전 구역을 ‘NO PLASTIC ZONE’으로 운영했다. 강릉 자원 순환 운동 본부 담당자는 “플라스틱을 비롯한 종이컵과 같은 일회용품 사용을 전 면 제외한 작년과 달리 종이컵은 부스마다 자유의지에 맡기며 일부 일회용품 사용을 허가한 이번 축제가 아쉬움이 남는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강릉자원순화운동본부에서는 ‘종이컵을 두 개 이상 가지 고 오면 텀블러로 교환해 드리니 앞으로 시음은 텀블러로 하세요.’ 부스를 운영하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노력했다. 


강릉 커피 축제는 커피 문화와 커피 포럼, 커피 어워드 및 커피 투어 그리고 공연과 전시 총 6개의 주제로 나누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커피문화와 포럼은 강릉을 비롯한 전국의 알려진 커피 업 체의 커피 무료 시음 행사나 커피 명인들의 세미나 및 커피 인들과 함께하는 토크쇼 등으로 구성됐다. 커피 축제 참여자는 “커피 축제에 커피 전문점으로 참여하게 되어 뜻깊으며 오히려 손님들에게 배우 는 계기가 되는 것 같다. 또한 커피는 쓴맛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커피가 있다는 것을 사람들이 알고 강릉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에 여러 커피 축제가 개최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본 축제에서는 핸드드립 커피 장인을 가리는 대회, 커피 향미를 감별하는 강릉 컵 테이스터스 챔피언십 등 강릉 아레나 실내 어워드 무대에서 이뤄진 다양한 커피 어워드 행사가 진행됐다. 


더불어 안목 해변을 바라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축제장으로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운행된 커피 투어버스를 통한 투어프로그램 등 커피와 여행을 접목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10월 4일에는 강릉 커피 축제 특집 생방송인 K-POP 콘서트를 개최했다. 또한, 강릉 아레나에서 ‘100人 100味’ 바리스타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아레나 2층 아트홀에서는 강릉시 청년예술가 전시존, 커피화 작가회 작품전을 커피 축제 기 간 내내 진행했다. 


이러한 공연과 전시를 통해 강릉 커피 축제에서는 체험을 위한 행사 외에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됐다. 커피는 우리들의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며 즐기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은 커피를 즐겨 마시지만, 커피에 관한 지식을 배울 기회는 부족하다. 또한 커피는 원두, 커피를 내리는 사람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다양한 맛을 낸다. 그 때문에 한 공간에서 다양한 커피의 향과 맛을 즐기기 어렵다. 그렇기에 커피의 문화와 역사를 자세히 배우고 향긋하면서 다른 맛을 지닌 다양한 커피를 한 공간에서 함께 즐길 수 있 다는 점에서 강릉 커피 축제는 의의가 있다



최혜림, 김태형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찾아오시는 길